본문 바로가기
주식 재테크/경제이야기

미국 소비자물가지수 보는 방법(INVESTING.COM, TRADING ECONOMICS)

by 레인보우샤베트 2022. 5. 10.
728x90
반응형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 Consumer Price Index)는 미국 고용 통계국에서 매월 발표하는 지수로써, 미국 전체 및 세부 지역 별로 소비재 및 서비스 시장에 대해 도시 소비자가 지불하는 가격의 시간 경과에 따른 평균 변화를 측정한 것입니다. 소비자물가지수가 상승할 경우 가계의 실질임금은 감소한다는 의미로 인플레이션의 변동을 측정하는 중요한 지수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출처:http://www.gls.gov/cpi/]

 

인베스팅닷컴(INVESTING.COM)

INVESTING.COM 메인화면

1. 우측 상단에 국기를 누르면 원하는 나라의 언어를 선택합니다.

2. '경제 캘린더' 선택: 전 세계 모든 경제지표 일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NVESTING.COM 경제캘린더의 기간선택

3. 원하는 기간 선택: '어제/오늘/내일/이번 주/다음 주' 중 선택합니다.

 

소비자물가지수 찾기

4. 5월 11일(수) 21시 30분에 발표하는 4월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를 찾습니다.

 

소비자물가지수 YoY(전년대비)

미국 소비자물가지수 YoY를 보시면 40년 만에 최고치를 넘길지 주목하고 있습니다. 4월 CPI는 8.1%로 예측하고 발표는 5월 11일(수)입니다.

 

소비자물가지수 MoM(전월대비)

미국 소비자물가지수 MoM은 전월대비로 0.2%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트레이딩 이코노믹스(TRADING ECONOMICS)

1. 메뉴바에서 'Calendar'를 선택합니다.

TRADING ECONOMICS

2. 한국 시간 UTC+9가 맞는지 확인합니다.

네이버 세계표준시

UTC는 협정 세계시이므로 UTC+9는 미국보다 9시간 빠른 한국 표준시(KST)가 됩니다. 

 

3. 5월 11일(수) 21시 30분에 발표하는 4월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 YoY 또는 MoM 선택합니다. Actual은 실제, Previous 이전 지수로 8.5%, Consensus 시장의 예상치로 8.1%, Forecast는 Trading Economics의 예상치로 8.2%입니다.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 YoY

미국 소비자물가지수 YoY를 선택하면 그래프로 자세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