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국채10년물의 최근 3년간 흐름으로 연준이 긴축을 발표한 12월 이후 상승세가 가파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채권금리의 상승은 기준금리의 상승을 말하고 경기회복 시그널로 보기 때문에 경기민감주에게 호재입니다.
경기민감주로 현대미포조선, 동국제강 매매일지
조선업종에 현대미포조선 76,050원에 매수 후 +12%로 보유중입니다.
지난 4월 19일(화)에 91,000원 찍고 주가가 살짝 내려왔습니다 ㅠㅠ
경기민감주 중 저의 2번째 종목 철강주인 동국제강은 +12%로 수익 실현했습니다.
현대미포조선 주가와 목표주가
2021년 5월 11일 신고가 97,100원을 넘기지 않을까 싶어 저는 아직 보유 중입니다. (개인 의견임을 강조합니다!!)
실제 현대미포조선의 증권사들의 목표주가는 10만 원이 넘어 더 오르지 않을까 기대가 됩니다.
동국제강 주가와 목표주가
2021년 4월 29일 신고가 27,850원을 넘기기 힘들거라 봐서 매도 후 저는 수익 실현했습니다.(개인 의견임을 강조합니다!!)
동국제강 목표주가를 보면 24,000원으로 거의 다와 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증권사들도 목표가를 정확히 맞추지는 못하니 투자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조선 업황과 대표주
- 러시아 제재가 강화되면서 유럽연합이 육상 파이프라인을 통해 수입하던 러시아산 천연가스 의존도를 낮추고 해상을 통해 미국, 중동산 천연가스 수입을 늘릴 것이라는 기대감이 작용하면서 최근 LNG 운반선 발주가 큰 폭으로 상승
- 세계 최대의 LNG 생산국인 카타르가 그동안 미뤄왔던 대규모 선박 발주를 시작하면서 조선업 호황이 지속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카타르가 현재의 업황을 무시한 채 2년 전 선가를 요구하면서 국내 조선업체들의 실적 개선이 지연될 가능성이 크다는 우려입니다.
- 조선 관련 대표주인 현대중공업, 대우조선해양, 삼성중공업, 현대미포조선이 LNG운반선 계약 손실 가능성에 주가 조정 중입니다.
- 카타르 또한 국내 조선사와 발주 계약이 성사되지 않을 경우 LNG 생산 프로젝트에 차질이 크므로 협의를 통해 부분적인 선가 재협상이 이뤄질 것이라고 시장은 예상합니다.
철강 업황과 대표주
- 철강업계가 자동차 업계와 자동차 강판을 톤당 15만 원 정도 인상하는 것으로 가격협상을 마무리했지만 조선업계와의 후판 가격 협상은 난항을 겪고 있습니다.
- 철강 대표주인 POSCO홀딩스, 현대제철, 동국제강의 최근 주가 흐름이 좋습니다.
결론: 경기민감업종인 조선주와 철강주를 유심히 봐야 할 때
최근 경제가 회복되리란 기대감과 인플레이션 우려가 합쳐진 결과 경기민감주는 채권 수익률이 오르면서 경제가 회복될 때 급격히 상승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업황이 좋은 조선주와 철강주에 관심 있게 지켜보시면 좋겠습니다!!
***해당 자료는 정보 전달용이며 투자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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