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재테크/반도체, 자동차

현대차, 테슬라보다 못한게 뭔데? (현대오토에버)

by 레인보우샤베트 2021. 12. 3.
728x90
반응형
현대차, 기아와 테슬라의 3분기 실적과 판매량 비교

 

 

2021년 3분기 자동차 판매량을 보면

현대차, 기아는 158만 대,

테슬라는 24만 대입니다.

 

또한

테슬라는 올해 최대 85만~90만 대 판매를 예상

현대차, 기아는 800만 대가 올해 목표입니다.

 

 

테슬라와 현대차의 시총 비교

 

12월 2일 장중

테슬라 시가 총액 한화로 1,282조 186억 원

12월 2일 장중

 

현대차, 기아 시가총액 합쳐서 77조 4286억 원입니다!!!

 

왜? 어째서? 뭐가 부족해서

현대차, 기아 시가총액이 테슬라보다 못할까요????

 

테슬라가 현대차, 기아보다 시가총액을 잘 받는 이유
주요 이유 중
OTA 때문입니다!


OTA란?
무선통신으로 소프트웨어를 업데이트하는 기술,

차량에 적용하면 정비소를 방문하지 않아도
새 기능 추가, 오류 개선, 보안 강화 등이 가능

간단하게 현대차가 하드웨어에 집중한다면

테슬라는 차가 아니고 굴러가는 IT기기인 거죠.

 

 

테슬라 + 완전 자율주행(FSD)

테슬라는 차를 팔 때부터 소프트웨어 통합칩을 넣어

차가 메인서버와 소통을 하는 거죠.

 

그러면

고객들이 차를 타고 돌아다니면 도로교통 빅데이터가 누적,

시간이 지날수록 데이터가 많이 쌓여

가치와 완성도가 높아집니다.

 

현대차, 기아 + OTA

 

현대그룹이 가만히 있진 않겠죠?

현대오토에버와 현대엠엔소프트, 현대오트론이 합병을 했습니다.

 

그래서 두둥~!!!!

제네시스 GV60에 FOTA 칩 탑재

 

현대차 파이팅~~~!!!

 

현대오토에버 주가

 

12월 2일 장중

 

현대오토에버, 3분기 영업이익 248억 원, 전년대비 10.8% 증가했지만

사업영역의 확대로 인한 연구개발비용이 상승으로

영업이익 26.2% 감소, 당기순이익은 16.2% 감소했습니다.

 

 

미래 자동차 산업의 현대차 그룹

 

요즘 도로에 자동차들을 보면

불과 몇 년 전에 비해 하이브리드나 전기차를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몇 년후에 자율 주행 전기차, 수소차는 어떨까요?

 

저는 자율주행을 하면서 자동차에서

가상 게임도 하고 쇼핑도 할 것 같습니다 ㅋㅋㅋ

 

미래 산업 생태계의 혁신을 주도할 모빌리티 산업,

 

FOTA를 장착한 현대차, 기아 관련주는

테슬라에 비해서 너무 저평가되어있는 건 아닐까요?

 

감사합니다.

 

 

해당 포스팅은 정보 전달용이며

투자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